나에게 맞는 고기를 찾다 logo
banner
logo
아이고기 몰에서 편하게 쇼핑하세요
앱 다운로드로 연결됩니다
google_logo apple_logo
14%
1+ 한우 사태 국거리 300g
12,500원
10,800원
14%
1+ 한우 육회 200g
10,300원
8,900원
13%
1+ 한우 등심 300g
40,500원
35,200원
13%
1+ 한우 차돌박이 400g
31,800원
27,600원
14%
한돈 LA갈비 1.2kg
13,300원
11,500원
13%
한돈 목살 구이용 600g
18,200원
15,800원
13%
한돈 삼겹살 구이용 600g
20,400원
17,700원
14%
한돈 한입 냉동삼겹살 400g
11,100원
9,600원
13%
프리미엄 LA갈비 2kg
85,800원
74,600원
14%
프리미엄 부채살 200g
8,600원
7,400원
14%
프리미엄 살치살 200g
11,800원
10,200원
13%
미국산 차돌박이 300g
9,700원
8,400원
13%
미국산 갈비살 200g
10,700원
9,300원
13%
미국산 우삼겹 500g
10,500원
9,100원
13%
암퇘지 통삼겹살 2kg
27,900원
24,200원
13%
암퇘지 통삼겹살 4등분 (2kg)
27,900원
24,200원
14%
암퇘지 벌집삼겹살 400g
7,100원
6,100원
13%
암퇘지 통삼겹살 1cm (2kg)
27,900원
24,200원
14%
암퇘지 대패 삼겹살 600g
9,400원
8,100원
13%
항정살 300g
8,300원
7,200원
13%
양갈비 숄더랙 300g
15,200원
13,200원
12%
제주산 단짠 불고기 500g
8,100원
7,100원
13%
제주산 매콤 불고기 500g
8,400원
7,300원
13%
호주산 소 불고기 500g
12,200원
10,600원
15%
잡뼈 1kg
4,100원
3,500원
14%
사골 1kg
5,600원
4,800원
13%
우족 1kg
9,900원
8,600원
13%
꼬리반골 1kg
10,600원
9,200원
12%
알스지 300g
12,100원
10,600원
14%
든든한 한우한돈 선물세트 2호
132,000원
114,000원
13%
1+ 든든한 한우세트 1호
179,400원
156,000원
13%
신선한 한우세트 2호
82,800원
72,000원
13%
신선한 한우세트 1호
126,500원
110,000원
14%
든든한 한돈 선물세트 1호
94,000원
81,000원
13%
신선한 한돈선물세트 1호
46,000원
40,000원
13%
든든한 한우한돈 선물세트 1호
174,000원
151,000원
14%
신선한 한우한돈 선물세트 2호
49,000원
42,000원
13%
신선한 한우한돈 선물세트 1호
82,000원
71,000원
사업자 정보   
상호 : (주)어니스트초이스 대표 : 배수형
사업자등록번호 : 882-87-00591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21-충북음성-0317호
소재지 : 충청북도 음성군 삼성면 상곡로 103-1
호스팅 제공 :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070-5168-7874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어니스트초이스 회사(전자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아이고기 사이버 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1. 「PC통신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몰"이란 (주)어니스트초이스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 기간과 중단)

  1.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의 요청에 의하여 탈퇴한 때로부터 3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
    5. 만 14세 미만이 가입할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7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정보 수정을 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 탈퇴시 회원 등록정보는 삭제됩니다. 또한, "몰"은 회원의 요청을 받았을 경우 회원탈퇴 시 소진되지 않은 적립금 및 쿠폰 등에 대한 권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여, 탈퇴와 동시에 회원의 적립금 및 쿠폰 등은 전부 소멸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1. 본인의 개인정보가 아닌 정보를 도용
      2. 할인이나 쿠폰등을 목적으로 중복 가입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1. 타 회원이 작성한 사진 및 게시글과 쇼핑몰의 사진 및 게시글 등의 내용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유포
      2. 주문과 취소를 반복하여 고의적으로 업무를 방해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 쇼핑몰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2. 상담 직원에게 언어폭력을 가함
      3.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는 내용을 게시
  3.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 정보를 말소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또는 문자, SNS메신저로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1.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나,다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다.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버튼 터치)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2.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다음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3.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 다음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1.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제7조에 해당하는 구매자의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1.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4. 적립금 또는 포인트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5.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등의 공급 및 환급)

  1. "몰"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몰”과 이용자 간에 재화등의 제공시기에 관한 약정이 별도로 존재하는 경우에는 해당 약정이 우선합니다
  4.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4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4조(청약철회 등)

  1. “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하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10일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5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4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6조(적립금 또는 포인트, 할인쿠폰)

  1. “몰”은 회원의 활동,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일정한 적립금 또는 포인트, 할인쿠폰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은 회원에게 무상으로 발행되는 것으로 “몰”은 회원이 할인쿠폰을 사이트에서 상품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도록 그 사용대상, 사용방법, 사용기간, 구매가 할인액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또는 내용은 “몰”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적립금 또는 포인트, 할인쿠폰을 “몰”에서 상품 등의 구매 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몰”은 적립금, 포인트, 할인쿠폰의 사용기간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을 사이트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적립금의 사용조건에 관한 사항은 “몰”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무통장 추가금에 대한 환급 이외의 경우에 지급된 적립금 또는 포인트, 할인쿠폰을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적립금 또는 포인트, 할인쿠폰을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5. “몰”은 회원이 “몰”이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허위 정보 제공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금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적립금을 사용하는 경우 적립금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적립금을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6.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경우 적립금 또는 포인트는 즉시 중단 및 소멸됩니다.
  7. 회원 탈퇴 시 미사용한 적립금 및 할인쿠폰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적립금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1.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몰"이 제1항과 제2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8.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8조(“몰“의 의무)

  1.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5. "몰"은 상담업무를 카카오채널 상담톡으로 진행하며, 만약 카카오톡을 통해 안내되는 상담 내용을 Wi-Fi나 무료 무선랜등이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상담을 원치 않으실 경우 고객센터, 게시판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19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다음의 행위를 한 회원의 경우 즉시 이용제한 및 탈퇴 처리될 수 있습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2.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4. 이용자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5. 이용자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의 유출 및 도난으로 제3자가 사용함을 인지하고도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은 경우 또는 이와 같은 사정을 “몰”에 통지하지 않거나 “몰”의 조치에 응하지 않은 경우 등 회원이 의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실이나 손해 등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0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로 인해 발생된 피해 배상은 이용자에게 청구됩니다.
  3. 이용자는 ”몰“에 작성된 타 이용자의 저작물을 ”몰“과 해당 이용자의 동의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로 인해 발생된 피해 배상은 이용자에게 청구됩니다.
  4. 회원이 ”몰“에 사진 또는 게시글을 올릴 시 ”몰“의 성격과 다른 게시글 및 명예훼손, 권리침해, 법죄연관, 공공 개방 불가 내용 등의 공서양속을 헤치는 글은 임의로 삭제 및 이후 재발방지를 위한 분석시 활용될 수 있습니다.
  5.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1조(분쟁해결)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2조(면책조항)

  1. “몰”은 천재지변과 같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몰”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불만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몰”은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이용한 기대수익이 예상에 미치지 못한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몰”은 타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몰”에 게시된 상품을 “몰”을 통하여 구매하지 않은 건에 대하여 “몰”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몰”은 무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재판권 및 준거법)

  1.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2년 4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19년 8월 1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3. 2023년 6월 14일부터 적용되며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어니스트초이스('www.igogi.co.kr'이하 '아이고기')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총칙

  1. 아이고기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아이고기는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2. 아이고기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3. 아이고기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아이고기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나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될 경우 공지사항 또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께서는 사이트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2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아이고기는 귀하께서 아이고기의 개인정보보호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합니다」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습니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합니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1. 아이고기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요금결제·정산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1. 이용자가 쇼핑몰 회원으로서 회사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아이고기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2. 이용자 본인이 직접 삭제하거나 수정한 정보, 가입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3.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1. 설문조사, 이벤트, 본인확인 등으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사후 재생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4.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에서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아이고기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아이고기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제5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휴대폰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 아이고기는 회원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들에게 맞춤식 서비스를 비롯한 보다 더 향상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이용자 개인의 정보를 수집 ·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쇼핑몰 내에서의 설문조사나 이벤트 행사 시 통계분석이나 경품제공 등을 위해 선별적으로 개인정보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및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이용
      1. 필수 : 휴대폰번호, 비밀번호, CI/DI(SNS인증코드)
      2. 선택 : 이메일주소, 닉네임
    2. 서비스제공 : 청구서, 물품배송, 공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1. 필수 : 배송지 정보(주소, 연락처, 수취인 성명), 휴대폰번호
    3. 마케팅 및 광고 : 새로운 서비스 및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개인 맞춤형 제품 등의 안내
      1. 선택 : 마케팅 동의 시간 및 동의 여부

제6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및 제3자 제공

  1. 아이고기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 및 제 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고기는 위탁 및 제3자 제공 계약 체결 시 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1. 위탁대상 및 업무내용
      위탁 대상자 위탁업무 내용 보유 및 이용 기간
      핌스(주) 이지어드민 상품배송 및 반품 서비스 제공 서비스 종료 및 위탁 계약 만료 때 까지
      씨제이 대한통운 상품배송 및 반품 서비스 제공 서비스 종료 및 위탁 계약 만료 때 까지
    2. 제3자 및 업무내용
      수탁자 이용 목적 정보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케이지 이니시스 주문 상품 결제 대행 서비스 휴대전화번호, 이름, 이메일주소 회원 탈퇴시 또는 위탁 업무 종료 시
  2.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3. 다음의 항목에 대해서 예외적으로 처리합니다.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2.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3.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4.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줌으로써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제7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1. 이용자는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으며 보관된 필수 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 가입 시 요구된 필수 정보 외의 추가 정보는 언제나 열람,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변경 및 삭제와 회원탈퇴는 로그인(Login) 후 마이페이지 내의 내 정보관리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2. 아이고기는 귀중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유출의 방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구체적인 파기절차, 파기시점,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정한 기간동안 저장된 후 파기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동의 받은 보유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2. 파기시점
      1. 회원 가입정보의 경우 : 회원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2. 대금지급정보의 경우 :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3. 배송정보의 경우 :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3. 파기방법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제8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아이고기에서는 고객 여러분에게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쿠키(cookie)'는 HTTP서버에서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서 회원의 컴퓨터 하드드라이브에 저장됩니다. 쿠키에는 사용한 웹사이트의 정보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담길 수 있습니다.
  2. 아이고기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1. 현재 로그인 상태 인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쿠키가 사용됩니다
      2. 개인이 직접 선택한 검색 사용환경 값을 저장해 두었다가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환경 설정을 위하여 이 정보를 사용합니다.
      3. 접속 빈도의 차이나 반복 사용 정도 등 이용자의 이용 행동에 관한 정보를 파악하여 하는 타겟 광고에 사용합니다.
      4. 이벤트, 퀴즈 잔치 등과 같은 각종 프로모션 행사 등에서 고객의 참여 빈도수 확인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2. 온라인 맞춤형 광고
      1. 온라인 맞춤형 광고는 이용자의 관심, 흥미, 기호 및 성향 등을 분석/ 추정한 후 이용자에게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온라인 광고입니다.
      2. 온라인 맞춤형 광고 사업자는 이용자의 광고 ID 및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1. 광고ID는 모바일 OS사업자가 광고 목적으로 모바일 기기에 부여한 정보(ADID, IDFA)입니다.
        2. 행태정보는 앱 사용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 등에 관한 정보입니다.
      3. 이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앱을 실행할 때 광고ID 및 행태정보가 자동 수집되며, 수집·처리하는 광고 사업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구글
      4. 아이고기는 아래와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 이용하며 이용자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수집한 행태정보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와 결합하지 않으며, 만 14세 미만 아동에게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구분 내용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기록
        이용자의 구매 및 검색 이력
        행태정보 수집 방법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수집
        행태정보 수집 목적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기반한 맞춤형 광고 제공
        행태정보 보유・이용 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수집일로부터 1년간 수집 목적으로 보유・이용
        이용자 통제권
        행사 방법
        - Android
        : 설정 > google > 광고 > 광고 개인 최적화 선택 해제
        - IOS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앱이 추적을 요청 하도록 허용 ON > 앱 추적 OFF
        이용자 피해구제 방법 고객센터 : 070-7703-1852

제9조 개인정보의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1. 기술적 보호조치
    1. 아이고기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보호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1.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아이고기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아이고기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등)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2. 아이고기는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을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보호조치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2.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 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3.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2.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 관련 규정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하는 개인정보관련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7.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10조 개인정보 관리 및 보호 책임자

  1. 아이고기는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이용자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고객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여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보호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이 름 : 민영석
    소속 / 직위 : ㈜어니스트초이스 / 이사
    E-M A I L : customer@honestchoice.co.kr
    전 화 번 호 : 043-883-1101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연락처]
    정보보안팀 : privacy@honestchoice.co.kr

제11조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및 상담

  1.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정부기관 소속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또는 개인정보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실 경우,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에는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홈페이지 : http://privacy.kisa.or.kr
    전화번호 : (국번없이) 118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홈페이지 : https://www.kopico.go.kr
    전화번호 : 1833-697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홈페이지 : https://www.spo.go.kr
    전화번호 : (국번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홈페이지 : https://ecrm.police.go.kr
    전화번호 : (국번없이) 182

제12조 고지의 의무

  1.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 정부의 정책 또는 회사 내부정책 등 필요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아이고기 모바일 앱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2.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년 4월 15일부터 적용되며, 변경 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공지사항 또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1. 공고일자 : 2022년 4월 7일
    2. 시행일자 : 2022년 4월 15일
    3. 개정일자 : 2023년 9월 20일